top of page

Show_김정모_더 화이트 큐브: 한국 미술계에서 당신의 운을 시험해 보세요


더 화이트 큐브: 한국 미술계에서 당신의 운을 시험해 보세요

2019.8.29~9.23

월요일, 화요일 휴무  (추석연휴 9.13-15)

관람시간: 2:00~7:00p.m.

후원: 서울문화재단

김정모의 "화이트큐브"에서 우리가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것에 대하여

김정모 작가의 보드게임 "더 화이트 큐브"는 게임 참가자에게 한국 미술계(art world)에서 운을 시험해 볼 수 있는 모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게임에 참가하기로 결정하는 바로 그 순간, 즉 당신의 손에 쥐어진 주사위가 납작한 게임판 위로 던지는 순간부터 당신은 작가가 된다. 하지만 이 주사위가 던져지고, 구르고, 멈추며 가져온 행운의 (혹은 불행의) 숫자로 인해 당신의 운명이 결정된다고 생각해서는 곤란하다. 물론 첫 주사위 던지기는 예외적으로 이런 낭만적 운명론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모든 사건의 시작이 그러하듯이. 

주사위가 구르는 게임판은 이미 하나의 구조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조건들은 당신의 출발선에 따라 교묘하게 변경된다. 그럼에도 이것은 공정한 게임이다. 같은 게임판에서 같은 주사위가 던져지기 때문이다. 이제 선택은 당신이 내려야 한다. 이 제한된 조건에도 당신은 기꺼이, 언젠가 주어질지도 모르는 예술의 영광을 위해 버텨낼 것인가? - c.p.

<더 화이트 큐브> 튜토리얼 

게임 소개

<더 화이트 큐브>에서 여러분은 한국에서 활동하는 미술 작가로서 보다 많은 점수를 얻기 우해 서로 경쟁해야 합니다. 점수는 인맥과 경력으로 구분되며 전시와 기타 활동을 통해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에 참여하는 사람은 "작가"라고 합니다.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 작가는 각자의 프로필 파일을 작성해야 하며 평명, 입체, 설치, 미디어, 퍼포먼스 중 하나의 매체를 골라 게임을 진행합니다.

정해진 숫자의 전시장 카드가 모두 소진되면 그 라운드는 종료되며, 게임은 총 3개의 라운드와 "올해의 작가상"이라는 보너스 라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시 기간 중, 오후 2시, 3시, 4시, 5시, 6시 총 5회의 게임 세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진행에 따라 대기 시간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bottom of page